남해군, “고령친화적 경로당으로 점차 바꾼다”

 

경로당 30개소 안전바, 좌식마루, 나노방진망 등 편의시설 설치

 

남해군이 안전하고 쾌적한 노인여가시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군내 등록경로당 30개소에 안전바, 좌식마루, 나노방진망 설치를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경로당 편의시설 설치사업은 WHO 고령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경로당 이용의 편리성 증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추진됐으며, 지난해 수요조사를 거쳐 시범사업이 가능한 경로당 30개소에 설치했다.

 

특히 좌식마루는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고정식이 아닌 이동 가능한 맞춤형으로 제작·비치해 어르신들의 욕구를 해소하고 공간 활용 만족도를 높였다.

 

또 나노기술을 적용한 신소재 방충망을 설치해 미세먼지, 꽃가루 등 각종 오염물질 실내 유입과 벌레 침입을 차단하고 실내공기 질을 높였으며, 경로당 실내외에 안전바를 설치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이동 시 발생할 수 있는 낙상사고를 예방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편의시설 설치사업으로 어르신들이 더욱 쾌적해진 경로당에서 활기찬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경로당에서 안전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추후 만족도 조사를 통해 편의시설 설치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2020-05-20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소셜 댓글 작성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소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답변이 필요한 내용은 "해당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소셜댓글이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아이디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닫기
댓글 작성 폼

소셜 댓글 목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