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만의 특색 있는 마을 교육 모색

마을교육과정에 대한 진로교사 간담회 가져

마을교육과정에 대한 진로교사 간담회 가져

남해군은 지난 23일 보물섬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과정에 대한 관내 23명의 진로체험교사가 참여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 19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1부는 초등학교, 2부는 중·고등학교 진로교사를 대상으로 의견을 수렴했다.

 

주요 간담회 내용으로는 마을교육과정(생활터전학교·바다마을학교)운영에 대한 중간평가 교육프로그램 발굴을 위한 의견 수렴 등이며 교육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간담회에서 제시된 주요 내용으로는 사업 시행 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할 것과 행복축제 개최 시 권역별(학교간) 순회 체험부스 운영 건의, 청년과 학부모 교사 발굴로 마을교사를 다양화 하자는 요구 등이었다.

 

참여한 진로교사는 바다마을학교와 생활터전학교 등 마을교육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라면서 마을교육공동체가 지속적인 자생력을 갖기 위해서는 타 지역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여 마을의 역량을 키워야 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11월 말까지 코로나 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면서 마을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학교·학부모·학생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반영해 안전하고 유익한 교육프로그램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0-09-25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