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아열대과수 ‘레드향’남해에서 첫 수확예정

아열대과수 ‘레드향’남해에서 첫 수확예정

아열대과수 ‘레드향’남해에서 첫 수확예정

 

시설원예 에너지 절감 패키지 시범사업의 지원을 받은 남해군 설천면 소재 한 농가가 남해에서는 처음으로 레드향을 수확할 예정이다.

 

2017년 설천면 비란리에 귀농한 김창일 씨는 아열대 과수재배를 꿈꾸며 비닐하우스 1,416(430여평)를 설치해 레드향농장을 일구었다.

 

시설원예 에너지 절감 패키지 시범사업을 통해 김 씨는 동절기 냉해 피해를 경감할 수 있는 보온율 70% 이상 다겹보온커튼과 공기순화를 위한 공기순환 히트팬 등을 설치해 겨울철 동해 피해 걱정 없이 아열대 과수를 재배할 수 있었다.

 

시설원예 에너지 절감 패키지 시범사업은 경남도 예산이 지원되는 시범사업으로 겨울철 동해 피해와 여름철 고온 피해 등을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남해군 농업기술센터가 3300만 원의 예산(도비 70%·자부담 30%)을 확보해 지원에 나섰다.

그간의 노력으로 올해 첫 레드향 수확은 오는 11월 중으로 예상되며, 수확되는 물량은 일부 직거래를 제외하고는 새남해농협 하나로 마트를 통해 전량 출하될 예정이다.

남해군 관계자는 관내 아열대 과수 재배농업인의 시설환경 개선을 위해 앞으로 적극적으로 사업을 발굴 추진해 우리군 농업 발전과 농업인 소득 향상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0-10-28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