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변 사회 여러 분야에서 열심히 일하고, 선행을 전하시는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 이곳에 게재된 의견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리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 비방 또는 명예 훼손의 글, 광고성 글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사항은 민원상담(국민신문고) 바로가기

으뜸 공무원!!

작성일
2013.08.26
작성자
양춘호
조회수 :
734
친절매너왕 상세정보
제목 으뜸 공무원!!
작성자 양춘호
추천대상자 류인선
주소 또는 소속 군청 건설교통과
추천사유 항상 남해는 저의 마음의 고향이자 살아오면서 용기를 마음속으로 불어넣어준 고마운 곳입니다.
군생활하면서 명절에 고향에 거의 가진 못해서 이번에 큰맘 먹고 9.18 서울에서 출발하는 차를 예매를 해놓았는데 추석 마치고 다시 귀경을 할려면 남해터미널에서 방문 예매를 해야하는데 1주일전에 남해터미널에 전화(863-5056) 했는데 아직 예매기간이 아니고 통보도 받지 못해서 정확한 예매기간을 알수 없다고 하더군요..그 후로 예매 가능 일정을 알고자 전화를 몇 차례(대략 50여 정도 전화함)해도 계속 전화기는 신호음이 울리는데 받지를 않더군요..오늘(8.26) 오후까지 했는데도 받지 않더군요..마지막으로 남해터미널 다른 전화번호가 있는지 군청에 전화 드렸더니 안내 하시는 분이 건설교통과로 연결하여 주시더군요.
이런 저런 사정을 얘기해서 예매 가능 일정만 알려달라고 담당자 류인선님께 말씀을 드렸더니 알아보고 다시 연락을 저에게 주신다고 하더군요.. 몇분후에 남해터미널 전화번호는 맞는데 받지 않는다고 하시면서 다른 경로로 확인하여 예매 가능 일정을 저에게 알려주시더군요..
순간 너무 고마워서 류인선님께 칭찬을 드린다고 말씀드렸더니 당연히 해야할 일을 했다고 하시면서 칭찬 받으시길를 꺼렸습니다.
저는 한순만 곰곰하게 생각해 봤습니다. 이런분이야 말로 정말로 칭찬을 받으실 분이구나.. 다른 방법이 없을까 하고 다시 군청에 전화드렸더니 군청 홈페이지에 친절매너왕 메뉴가 있다고 말씀하시더군요..
그당시 다른 분 같아서는(저도 아마 그렇게 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다시 전화를 한번 해보라고 하면서 전화를 끊었을 거라고 판단됩니다.
류인선님이야 말로 끝까지 확인해서 궁금증을 알려주시고 해결해주는 바로 공직에 몸담고 있는 누구나가 배워야 친절, 봉사의 기준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공직에 있으면서 류인선님의 행동에 많은 감동을 받았고 다시한번 더 반성의 기회를 주셨습니다.
너무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이런 분이 남해를 지켜주신다고 생각하니 내고향 남해를 전국에 자랑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남해를 사랑하고 싶습니다. 다시한번 더 친절하게 대해주시고 민원인을 끝까지 해결해주신 류인선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너무 고맙습니다..감사합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팀(☎ 055-860-3111)
최종수정일
2024-04-22 21:48:5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