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0 남해군 농촌신활력 아카데미 현장견학

2020 남해군 농촌신활력 아카데미 현장견학

2020 남해군 농촌신활력 아카데미 현장견학

남해군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추진단장 곽갑종)은 지난 1111일 신활력 아카데미의 마지막 수업으로 현장견학을 수강생들과 함께 다녀왔다.

 

이번 현장견학은 남해군 보다 1년 먼저 신활력 플러스사업에 선정된 산청군과 함양군을 방문해 신활력 플러스사업의 내용과 추진과정, 계획 등에 대해 알아보고 남해군 신활력 플러스사업 진행에 참고하기 위해 진행됐다.

 

오전에 먼저 방문한 산청군의 경우 한방약초산업의 재도약을 목표로 주민주체를 발굴하고 양성하면서 한방웰니스사업을 전면화 시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산청군 신활력플러스사업 김동완 추진단장이 설명했다. 이어 동의보감촌을 둘러보고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오후에는 함양군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을 방문해 이도성 추진단장으로부터 함양군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함양군의 경우 산양삼을 매개로 산양삼의 고부가가치화와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후 함양군 상림공원과 테마파크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남해군 신활력 아카데미는 신활력 사업의 주체발굴과 양성을 목표로 지난 99일부터 114일까지 총 8개 강좌가 진행됐고, 이번 현장견학을 마지막으로 전체 일정이 마무리 됐다.

 

향후 계획에 대해 곽갑종 추진단장은 연말까지 남해군 신활력 플러스사업의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주민주도의 사업추진을 위해 다양한 액션그룹을 발굴할 예정이라며 군민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남해군의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신활력 플러스사업이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남해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에 대한 내용은 추진단 사무국(전화 055-860-3997)으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2020-11-18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