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공립 남해어린이집‘이전 신축공사’ 착공 보고회

국공립 남해어린이집‘이전 신축공사’ 착공 보고회

국공립 남해어린이집‘이전 신축공사’ 착공 보고회

남해군 국공립 하나어린이집 착공 보고회19일 열렸다.

남해군 국공립 하나어린이집은 기존 국공립 남해 어린이집을 서변리 376번지 일원으로 이전해 신축하는 사업이다.

 

이날 착공 보고회는 코로나 19 영향으로 착공식 대신 열렸으며, 장충남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와 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해 공사 추진 사항 및 향후 계획 등을 함께 논의했다.

기존 남해어린이집은 건물 노후화로 인한 어린이 안전문제 등이 대두됐고, 도시계획으로 어린이집 부지 일부가 도로에 편입됨에 따라 이전신축이 불가피하였다.

 

이에 2019년 하나금융그룹 민간협력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하나금융그룹으로부터 사업비13억을 지원받았다. 여기에 더해 국도비97천만원, 군비76천만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30억 원을 투자해 이날 착공했다.

 

신축 어린이집은 오는 7월 준공, 9월 이전 개원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 사업은 하나금융그룹에서 어린이집을 설치하여 지자체에 이전하는 방식으로, 시설규모는 대지면적 2,907, 건축연면적912.39, 지상2층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보육환경이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농촌 지역이지만 국공립 어린이집의 환경개선을 통해 아이키우기 좋은 남해를 만드는데 더욱더 노력하겠다예정대로 올해 9월에 개원을 할 수 있도록 공사 관계자분을 비롯한 행정은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2021-01-20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