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치매안심센터, 기억력검사 안내문 발송

남해군 치매안심센터, 기억력검사 안내문 발송

남해군 치매안심센터, 기억력검사 안내문 발송

남해군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완화에 따라, 치매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인지 선별검사 안내문을 우편으로 발송한다고 밝혔다.

 

인지선별검사 안내문에는 군민들이 조금 더 쉽게 기억력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검진 기간, 검진 대상, 검진 항목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치매고위험군은 1년에 1회 이상 검진을 받기를 권장하고 있다.

 

남해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관내 3,700여 명에게 4차례에 걸쳐 안내문을 발송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를 위하여 읍·면별 순차적으로 안내문을 발송하여 치매조기검진 사업 홍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치매안심센터 박병준 주무관은 치매를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만큼, 더 많은 군민들이 치매조기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방법을 모색하겠다, “1년에 한번 간단한 기억력 검사를 통해, 소중한 기억을 지키는 일에 많은 군민들의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해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등록·관리뿐 아니라 치매에 대한 편견해소와 남해군민의 치매예방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기타 치매에 대한 문의사항은 남해군치매안심센터(055-860-8791) 또는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로 문의하여 상담 받을 수 있다.





2021-02-24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