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농업인, 온라인 교육으로 농사 준비 끝!

남해군청 전경

남해군청 전경

남해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2. 16. ~ 2. 23. 기간 중 3일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실시하였다.

 

코로나 19 확산에 대한 예측이 어려움에 따라, 당초 집합(대면)교육으로 계획하였던 ‘2021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빠르게 전환하여 실시하고 있다.

이번교육은 [고구마, 단호박, 약용작물] 3가지 작목을 주제로, 네이버 밴드 라이브를 통해 2시간 동안 생중계되었다.

 

사전에 교육을 신청 하신 분들께는 교육 교재와 네이버 밴드 활용에 관한 안내문을 우편으로 개별 배부하였으며, 충분한 안내를 통해 60세 이상 교육생들도 어려움 없이 교육을 수강하였다.

 

김주은 주무관은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농업교육을 처음으로 시도하였다. 우리 군의 농업종사자 중 대다수가 고령자임에 따라, 여러 애로사항이 따르고 집합(대면)교육에 비해 교육의 만족도가 다소 떨어질 것이라는 우려도 있었다. 그러나 댓글 창을 통한 강사와 교육생간의 소통, 교육생 연령대를 고려한 충분한 참여방법 안내 등을 통해 만족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 생중계된 교육 영상은 7일간 네이버 밴드 남해군 2021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 게시될 예정이며, 관내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기타 교육에 관한 문의는 농축산과 인력육성팀(055-860-3928)로 문의하면 된다.





2021-02-25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