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화면이 깨져보일때

텍스트가 작거나 커져서 깨져보일때는 상단의 브라우저 "보기" 설정을 확인하세요~
보기(V) 의 풀다운 메뉴 중 "텍스트크기(X)" 에 크게(L) 혹은 작게(S)가 선택되어 있는 경우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텍스트크기(X)"를 보통(M)으로 선택해 주면 기본 화면이 됩니다.
※ 불편사항이나 군정에 대한 건의사항은 해당내용에 따라 분야별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텍스트 조절(확대/축소) 하는 방법

텍스트가 잘 안보이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확대, 축소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방법

  • 익스플로러(explorer), 파이어폭스(firefox) 등의 웹 브라우저 상단 메뉴 중에서 "보기(V)"를 클릭합니다.
  • 풀다운 메뉴 중에서 "텍스트 크기(X)"를 선택하면 조절가능한 텍스트 사이즈가 나옵니다.
  • 원하는 크기를 선택하여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마우스를 이용하는 방법

키보드의 Ctrl키를 누르면서 마우스의 휠을 돌립니다. 원하는 사이즈만틈 확대, 축소하여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마우스 휠을 이용해 확대, 축소된 텍스트를 기본 사이즈로 조절할때는 같은 방법으로 휠을 이용하거나 상단의 브라우저 "보기>텍스트크기" 메뉴를 이용합니다.

실명확인 서비스/아이핀서비스 제공

인터넷 익명성 및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따라 사용자는 실명확인서비스 및 아이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첨부물이 열리지 않을시 이용하는 방법

인터넷창 메뉴에서 "도구"->인터넷 옵션-> 고급-> "URL을 항상 UTF-8로 보냄(다시 시작해야 함)"에 체크를 없애 주시기 바랍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정보전산팀(☎ 055-860-3131)
최종수정일
2022-10-27 13:50:0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