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폐교활용 숙박시설 조성사업’설계공모 보고회

남해군‘폐교활용 숙박시설 조성사업’설계공모 보고회

남해군‘폐교활용 숙박시설 조성사업’설계공모 보고회

남해군폐교활용 숙박시설 조성사업설계공모 보고회

일구구공도시건축 건축사사무소·더웨이브컴퍼니 공동참여작 당선

 

남해군이 폐교활용 숙박시설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일 최종 설계공모안이 공개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장충남 군수를 비롯해 관계 부서장 및 실무팀장 등이 참석해 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폐교활용 숙박시설 조성사업은 지방소멸대응기금사업으로 선정되어 2022년부터 2025년까지 추진되는 사업으로, 광역 및 기초기금 45억 원을 비롯해, 국비·도비·군비 등 총 80억 원이 투입된다.

 

지난해 12월부터 건축설계공모를 실시하여 올해 2월 중순 심사를 통해 일구구공 도시건축 건축사사무소와 더웨이브컴퍼니 공동참여작이 최종 설계안에 선정되었다.

 

당선()은 폐교 유휴공간을 활용해 캠핑장 및 야영장을 설치하는 것이 주요 골자이며, 향우 노스텔지어 공간 등도 포함돼 있다.

 

 

용역사로 선정된 일구구공도시건축 건축사사무소() 윤근주 대표가 설계공모 당선()을 보고했으며, 향후 예상되는 문제점 및 대책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논의되었다.

 

남해군은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특색있고 차별화된 시설이 조성될 수 있도록 실시설계 용역사와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장충남 군수는 향우들과 관광객, 군민 모두 부담 없이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자 주변 마을과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4-04-08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