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에 바란다 코너는 군민 여러분의 군정에 대한 건의·제도개선 사항 등을 실명으로 받고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선거법상 문제가 되는 글 등은 남해군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 2항 등에 의거 삭제 또는 이동처리됨을 알려 드립니다.
※ 생활불편신고는 참여마당>신고센터>군민생활 불편신고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민생활 불편신고 바로가기

귀농의집 시설개선 바랍니다

작성일
2024-02-11
이름
신○○
조회 :
400
저는 지금 설천면 귀농의 집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귀농의 꿈을 안고 남해로 내려와 귀농의 집에 1월부터 거주하게 되었은데, 귀농을 결심하고 현재 살고 있는 집이 매매가 되지 않아 저 혼자 먼저 내려와서 보니 ,생활에 필요한 가재도구는 하나도 없고 집만 덩그러니 있어서 ,앞으로 임시로 거주하는데 필요한 냉장고 세탁기 등 모든 제품을 구입하였지만, 날씨가 아직 쌀쌀해 에어콘은 구입을 하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도시의 많은 귀농 인구들이 귀농의 집을 임시거처로 사용을 하게 될텐데 다른 가전제품은 몰라도 에어콘은 설치해 주셨으면 합니다. 1년 살기 위해 설치비도 부담되고, 나중에 1년 살다가 떼어내려면 또 몇십만원 비용 부담이 커서 여름을 지내기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향후 정말 많은 귀농인들을 위해 남해군이 귀농인들이 찾아오더라도 불편한 점 없이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고 지원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좋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답변]귀농의집 시설개선 바랍니다

작성일
2024-02-16
이름
경제과
조회 :
0
안녕하십니까 군정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군수에게 바란다」를 통하여 건의하신 내용(귀농인의 집 에어컨 설치 관련)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립니다.

○ 먼저 에어컨 미설치로 인하여 불편을 드린 점 양해의 말씀을 구합니다.

○ 귀하께서는 남해군 공고 「○○마을 귀농인의 집 입주 희망자 모집 공고」 2-다. 유의사항의 내용에 따라 입주 신청서 접수 전 현지 방문 및 관리자(마을 이장)를 통해 충분히 사전 조사를 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 현재 관련사항을 해당 마을 이장님과 소유자와 협의하였으나 설치가 힘들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착한 임대료로 귀농·귀촌인에게 주거시설을 제공하다 보니 에어컨 등 옵션 설치가 어려운 점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차후 귀농인의 집 시설 확대 등을 계획이 있을 시 귀하의 의견이 우선될 수 있도록 검토하겠습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경제과 청년정착지원팀(☎055-860-322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정보전산팀(☎ 055-860-3131)
최종수정일
2023-10-11 16:29:47

TOP